Google Search

Loading

2013/01/27 13:50

워즈니악, jOBS 영화의 각본을 초안때부터 마음에 안 들어해 IT

어제 기즈모도에 애플의 공동창립자 스티브 워즈니악이 곧 개봉할 스티브 잡스의 전기 영화인 jOBS 에 관해 남긴 이야기 소식을 전했습니다. 마침 오늘 jOBS 영화가 선댄스 영화제에서 시사회를 가졌기 때문에 테크 뉴스 사이트인 "더 버지"에서도 워즈니악에게 몇가지 질문을 했던 모양입니다. 워즈니악의 이야기인즉슨, 애쉬튼 쿠쳐 주연의 이번 영화 제작 초기에 제작진이 각본 초안을 워즈니악에게 보내 감상 및 조언을 구했다더군요. 하지만 워즈니악은 쿠쳐 주연의 영화 제작진의 제안을 거절하고 소니 픽쳐스에서 "웨스트 윙"과 "소셜 네트워크" 및 "뉴스룸"으로 잘 알려진 애론 소킨이 제작중인 다른 스티브 잡스 영화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이미 알려진 소식입니다만, "더 버지"에 의하면 뒷 이야기가 있었다는군요. 워즈니악이 쿠쳐 주연의 영화에 참여하지 않고 소킨의 영화에 참여한 이유가 쿠쳐 주연 영화의 각본 초안을 읽고 너무 불만족스러웠기 때문이랍니다. 워즈니악 본인의 말에 의하면 "각본을 최대한 읽으려고 시도했으나 너무 쓰레기여서 도저히 계속 읽을수가 없었다. 소니쪽의 제작진도 나에게 연락을 취했는데 결국 그들의 작품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계약상 양쪽 모두에 참여할 수는 없었다" 라고 합니다. 그는 또 다음과 같은 이야기도 했습니다.
각본의 초안은 마약 얘기도 담고있었는데 그 조차도 사실과 너무 어긋나있었다. 예를 들어 잡스가 나에게 마약을 권유하는 장면이 있었다. 나는 잡스가 마약을 하는 모습을 한번도 본 적이 없고 그도 나에게 권유같은걸 한 적이 없다. 그는 내가 마약을 하지 않는걸 알고 있었고, 마약 이야기를 했던건 내가 타인이 하는것을 별로 불편하게 여기지 않는다는 점이나 대학시절 마약 하는 친구들과도 무리없이 잘 사귀었다는 점들 뿐이었다. 그래서 그도 내 주변에서 마약 얘기를 하는것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 우리는 그런 것보다 우리 직업이나 기술에 관한 이야기만 나누었다.
워즈니악은 그래도 "영화가 성공할 것 같으며 기대하고 있다. 특히 배우 선택은 탁월한 것 같다" 라고도 했다고 합니다.

잡스의 전기를 보여준다는 쿠쳐 주연의 jOBS 영화와 달리 소니 픽쳐즈 쪽에서 애론 소킨이 작업중인 스티브 잡스 영화는 잡스가 최초의 맥킨토시를 발표하던 때와 NeXT의 발표, 그리고 2001년에 아이팟을 처음 소개했을 때 세 장면만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애론 소킨의 스타일을 좋아하는데다 jOBS쪽의 각본에 문제가 좀 있는것으로 보이는 걸 고려하면 전 소킨쪽이 더 기대되는군요.


The Verge: Steve Wozniak turned down offer to work on 'JOBS' after reading early script: 'I felt it was crap'
The Verge: Aaron Sorkin: Steve Jobs movie will be centered around launches of Mac, NeXT, and iPod

덧글

  • 다루루 2013/01/27 14:30 # 답글

    그래도 어쨌거나 좋은 말 한 마디는 해 주는 착한 워즈횽.
  • 로오나 2013/01/27 14:47 # 답글

    워즈형이 저렇게 비난조로(...) 말하는 경우가 드문데... 저 영화를 사실하고 전혀 달라~라고 깐 것도 그렇고 상당히 맘에 안들긴 했나 봅니다. 하긴 자기들 이야기니까.
  • 레이오네 2013/01/27 16:53 # 답글

    워즈횽이 저런 수준으로 까다니;; 거의 처음보는데요?
  • 와니 2013/01/27 18:52 # 답글

    jOBS만 알고 있었는데 하나 더 있었군요. 두 작품이 어떤 시각 차이를 보여줄지 기대되네요.
  • 콜드 2013/01/27 20:37 # 답글

    그 와중에 까면서도 좋은얘기하시는 워즈횽.
  • FlakGear 2013/01/27 20:41 # 답글

    그래도 마지막은 상처받지말라고 좋은 말 남기는군요 -ㅁ-
    랄까 전기영화가 패러럴월드를 만들어버리면 안될텐데;;
  • 푸른별출장자 2013/01/27 22:02 # 답글

    워즈니악!!!

    덕후... 최고의 인격자이며 따뜻한 마음을 가진 엔지니어...

    진짜 구루 란 말은 워즈니악을 위해 있다는...
  • aLmin 2013/01/27 22:45 # 답글

    21세기에 성자가 나타났다!!!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

E-Mail



이전 블로그

구 대략 혼잣말

Spam Poison